"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파티 개최 < 업계동향 < 기사본문 앱피타이저


최근 들어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젊은 층은 주로 인터넷에 익숙한 세대이면서 스마트폰의 보급되면서 오프라인 소개팅보다는 온라인 소개팅을 더 선호하는 경향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바로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소개팅 데이팅이 여기에 속하지 않나 싶다. 골든은 자신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을 ‘엄마 같이 고객을 보호해 주고 도와주려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데일리굿뉴스 선교사역에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10,000 후원30,000 후원50,000 후원정기 후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굿뉴스 지면신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한 이용자는 “남성은 경제력, 여성은 외모의 프레임을 그대로 답습한 것 아닌가 싶어 불편함을 느낀다”며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닌 계급을 나누는 만남을 계속할 자신이 없어 탈퇴했다”고 말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데이팅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큐피스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라이브 데이팅 서비스 '글램 라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피스트는 2022년 1월2일까지 셀럽과 함께 연말 홈파티... 매니저가 장기간(최소 10일 이상) 부재 시 부재중으로 표시되며, 다른 이용자에게 매니저의 책임과 권한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이음’이 런칭 1주년을 맞아 17일 연탄 봉사에 나선다.


아만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36,110건의 조회수로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넥스트매치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데이팅 앱으로 서비스의 이름처럼 아무나 소개팅을 해주지 않는다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 다르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원들의 평가를 받아야 하며, 일정 점수 이상을 받아야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소개팅은 라이프스타일이나 좋아하는 문화 콘텐츠, 고유의 성향 등 남녀 사이의 공통적인 정보를 통해 관심사가 일치하는 상대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소개팅이 단순히 연령이나 거주지, 키워드 등 단편적인 정보로 상대를 소개했다면 이츄의 공감소개팅은 보다 감성적인 알고리즘으로 세심하게 추천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 이츄만의 공감스토리를 통해 두 사람이 어떤 점에서 잘 어울리고, 상대는 어떤 성향을 가진 이성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사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아만다는 한때 1위 업체로 꼽혔으나 후발 주자인 ‘틴더’ ‘글램’ 등에 밀려 4위까지 순위가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청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음소시어스 박희은 대표를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으로 선정했다. 자칫 음성적으로 흐를 수 있는 이성간 만남 서비스를 참신한 스토리 설정으로 창업함으로써 여성 창업의 표본을 제공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20대 젊은 층의 연애 스타일이 달라지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다보니 소개팅어플, 미팅어플, 채팅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활발히 사용하여 커플을 맺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또한 소개팅 앱을 통한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미성년자도 별다른 제재 없이 소개팅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소셜데이팅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앱 이용자 500명 중 249명(49.8%)는 소개팅 앱 사용 중에 ‘피해를 입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구체적인 피해 내용으로는 ‘음란한 대화 또는 성적 접촉 유도’, ‘개인정보 유출’ 등이 있다. IT 전문 경력자들이 사이트 제작에 참여해 UI, 솔루션, 디자인, 운영 등에서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단기간 많은 회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허니브릿지는 기존의 소셜데이팅 앱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외모와 스펙 등 눈에 보이는 것으로 이성을 평가하는 서비스가 아닌 먼저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 가는 아날로그 감성의 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최근에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개팅 어플로 깔끔하고 단순한 UI/UX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본 서비스를 다운받게 된 계기는 무제한으로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문구에 끌려서 받았습니다.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확률이 크다.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등급’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도 이건 체험은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앱을 다운받았다. 사진을 올리자 잠시 뒤 ‘가입이 승인됐다’라는 알림이 날라왔다.


최근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낚시를 하거나 소개팅 어플 사기를 치는 등 사용자와 운영자 모두 사기를 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매일 16명의 매력적인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으며, 소개가 리셋되는 시간을 본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소개팅앱을 오랫동안 이용한 사람은 매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매력이 없었기 때문에 계속 소개팅앱만 사용하고 있는 것이겠죠. 자신의 근거리에 있는 이성부터 먼저 소개해 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노력하지 않아도 근처에 있는 남자가 여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젊은층 사이에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이른바 비대면 소개팅,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 공간을 통해 만남의 상대를 찾아 나선 겁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 부작용도 우려됩니다. 최근 미국 레딧 사이트에 데이트 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일산 휴게텔 부천 휴게텔 일산 휴게텔 안산 휴게텔 인천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